본문 바로가기
섬생활

아빠의 도넛/お父さんのドーナツ

by 땡땡동산 2023. 5. 28.
반응형

금요일의 행복

어느 날부턴가 남편이 금요일만 되면 퇴근길에 도넛을 사 오기 시작했다. 일본에서 체인점으로 많이 알려진 m도넛은 우리 아이들이 엄청 좋아해서 자주 먹던 것이다. 남편의 근무지가 이동을 하게 된 가까운 곳에 도넛 가게가 있는 것이다. 처음에 도넛을 사 왔을 때는 아이들의 반응이 좋았다. 항상 내가 사주던 것을 아빠가 사서 오는 것을 보면서 더 기뻐했던 것 같다. 그 반응이 남편도 기뻤나 보다 그다음부터 금요일이면 도넛을 사 왔다. 워낙 다양한 종류의 도넛이 있어서 여러 가지를 먹어보게 되었다. 아이들도 이것저것 골라먹는 재미를 즐기고 있었다. 그런데 몇 주가 지난 어느 날 딸이 아빠에게 도넛을 그만 사 오게 해 달라는 말을 했다. 왜냐고 물어봤더니 이제는 그만 먹고 싶다는 것이다. 특별한 일이 없는 경우를 빼고는 매주 도넛을 먹다 보니 새로운 간식이 생각났던 것이다.

술과 담배를 하지 않는 남편은 군것질을 좋아한다. 아이들과 함께 아이스크림이나 과자, 빵 등의 간식을 즐겨 먹는다. 그런 남편에게 일주일의 피곤함을 달래주는 일상 중의 하나가 도너츠를 사서 아이들과 먹는 것이다. 아빠가 사 온 도넛 상자를 열어보며 무엇을 먹을지를 고르는 모습만 봐도 흐뭇해하곤 한다. 어느 집이나 마찬가지 이겠지만 아이들의 마음이 바뀌어 도넛에 대한 흥미가 줄게 되고 도넛이 남게 되었다. 도넛에 대한 희비가 생기게 된 것이다. 

나도 빵 종류를 좋아해서 남편이 사오는 도넛을 감사하게 먹고 있었다. 어떤 마음으로 도넛을 사 오는지를 아는 나는 남편에게 도넛의 수량을 줄이도록 부탁했다.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도넛의 수량이 적어지니 또 아쉬워했다. 왜 이번주는 도넛이 일찍 끝났냐고 물었다. 그걸 보면서 어느 장단에 박자를 맞추어야 되냐고 하면서 웃었다. 

언제나 가정에 성실한 남편은 금요일이 되면 어김없이 도너츠를 사 온다. 우리 딸들은 아빠의 도넛에 담긴 사랑을 알게 되어 금요일의 도넛을 즐기게 되었다. 점점 바빠지는 딸들과의 교집합이 도넛이 되어 가족 그룹에 이번주도 아빠의 도넛을 기대한다는 메시지를 볼 때면 우리와 함께 나이를 먹게 되는 딸들의 가슴에 추억이 쌓여가고 있는 것을 느낀다. 지나가면 짧고 아쉬운 것이 부모님과의 추억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자주 하게 된다. 훗날 도넛을 보며 아빠의 사랑이 행복으로 남겨지는 좋은 추억이 되기를 바래본다.

金曜日の幸せ

ある日から夫が金曜日になると、帰り道にドーナツを買い始めた。 日本でチェーン店として多く知られているmドーナツは、私たちの子供たちがとても好きでよく食べたものだ。 夫の勤務地が移動をするようになった近所にドーナツ店があるのだ。 最初にドーナツを買ってきた時は子供たちの反応が良かった。 いつも私が買ってくれたことをお父さんが買ってくるのを見ながら、もっと喜んだ。 その反応が夫も嬉しかったし、より次から金曜日にドーナツを買ってきた。 様々な種類のドーナツがあって、いろんなものをたべるようになった。 子供たちもあれこれ選んで楽しんでいた。 ところが数週間が過ぎたある日、娘がパパにドーナツを買ってもらうの辞めてほしいと言った。 なぜかと尋ねたら、もう飽きちゃたことだ。 特別なことがない場合を除いては毎週ドーナツを食べたので新しいおやつが思い出したのだ。

お酒とタバコをしない夫は 子供たちと一緒にアイスクリームやお菓子、パンなどのおやつを楽しんで食べる。 そんな夫に一週間の疲れを癒す日常の一つがドーナツを買って子供たちと食べるのだ。 お父さんが買ってきたドーナツ箱を開いて何を食べるかを選ぶ姿だけ見ながらむっとする。 どんな家も同じだろうが、子供たちの心が変わり、ドーナツに対する興味が減り、ドーナツが残るようになった。 ドーナツに対する悲喜が生まれるようになったのだ。

私もパンの種類が好きで、夫が買ってくるドーナツを感謝しながら食べていた。 どんな心でドーナツを買うかを知る私は夫にドーナツの数量を減らすように頼んだ。 ところが面白いのはドーナツの数量が少なくなったのを探した。 なぜ今週はドーナツが早く終わったのかと尋ねた。 それを見ながらどの調子に合わせなければならないかと言って笑った。

いつも家庭に誠実な夫は金曜日になると間違いなくドーナツを買ってくる。 私たちの娘たちはパパのドーナツに込められた愛を知り、金曜日のドーナツを楽しむようになった。 どんどん忙しくなる娘たちとの交わりがドーナツになり、家族グループに今週もお父さんのドーナツを期待するというメッセージを見ると、私たちと一緒に年をとる娘たちの胸に思い出がたまっているのを感じる。 過ぎると短くて残念なったのが両親との思い出ではないかという考えを時々することになった今。 後日ドーナツを見てお父さんの愛が幸せに残される良い思い出になることを望む。

반응형

댓글